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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스틸24(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www.steel24.co.kr (이하 “스틸24”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마켓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스틸24” 이란 “회사”가 제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품 또는 용역을 상호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스틸24”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스틸2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스틸24”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스틸24”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스틸2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로 ‘일반회원(구매회원)’과 ‘판매회원’이 있습니다. 1) ’일반회원(구매회원)’ : 가입철자를 마친 “회원”을 말하며 “스틸24”의 취급품목에 대한 “구매등록”이 가능합니다. 2) ‘판매회원’ : “구매등록”된 품목에 입찰 참여가 가능한 “회원”으로 “스틸24”에 ‘판매회원’ 신청을 하고 승인을 얻은 “회원”을 말하며, ‘판매회원’은 “회원”으로서 “구매등록” 또한 가능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스틸24”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구매등록”이라 함은 “회원”이 “스틸24”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판매회원’으로부터 입찰을 개시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스틸24”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버마켓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스틸24”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스틸24”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스틸24”의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4. “스틸24”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한다면 개정약관 공지기간 내 그 의사를 “스틸24“에 송신하여 “스틸24”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온라인 “구매등록” 서비스 2. “구매등록” 건의 ‘판매회원’ 자동 알림서비스 3. ‘판매회원’의 온라인 입찰 서비스 4. 기타 “스틸24”가 정하는 업무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스틸24”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스틸24”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만약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통지하겠습니다. 3. “스틸24”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하나, “스틸24”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스틸24”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스틸24”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스틸24”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스틸24”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스틸24”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스틸24”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근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스틸24”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스틸24”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틸24”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절차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포인트 및 각종 혜택을 소멸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사” 및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스틸24”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허위매물 정보를 등록한 경우 3) “스틸24”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스틸24”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을 경우 8)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4. “스틸24”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스틸24”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스틸24”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스틸24”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스틸24”에 제출한 E-mail 주소,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스틸24”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스틸24” 서비스화면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E-mail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E-mail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E-mail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1688-5719 을 통하여 할수 있습니다. 제10조 (거래의 성립) 1. “회원”은 제품의 정보(품목, 사이즈, 수량, 납기, 제품 도착지 등)를 “스틸24”가 요구하는 형식에 따라 입력하여 “구매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스틸24” 상에서 “회원”이 입력한 “구매등록” 건에 대해 ‘판매회원’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매등록” 내용을 E-mail, 전화, SMS, 모바일 푸쉬알람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은 공급가능 한 “구매등록” 건에 대하여 “스틸24”를 통하여 견적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구매등록”을 마친 “회원”은 수신된 견적 중 가격, 납기 등을 고려하여 구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틸24”를 통한 결제를 통하여 계약의 효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5. “스틸24”는 구매등록회원과 ‘판매회원’의 업무(운송, 사후관리 등) 내용을 협의 또는 조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당월에 성립된 거래에 대해 거래성사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스틸24”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제12조 (운송) ‘판매회원’은 “구매등록” 상의 제품 수령지를 고려, ‘운송비’를 포함하여 입찰에 참여하며, 운송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스틸24”는 구매등록회원 및 ‘판매회원’과 운송일정을 협의하여 제품 수급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13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스틸24”는 “회원”이 “구매등록”한 제품 또는 용역이 ‘판매회원’의 품절 등의 사유로 제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 불가가 확인 될시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사유통지 후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스틸24”는 운송된 제품일지라도 구매회원의 요구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취할수 있도록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운송된 제품이 “구매등록” 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운송된 제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제14조 (거래계약의 해지) 1.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2. 구매회원의 오발주, 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계약해지에 대해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스틸24”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때 제품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제품의 내용이 “구매등록” 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계약해지가 발생할 경우,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스틸24” 또는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제품을 받은 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스틸24”가 제품 등의 반품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제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품 거래 관련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5) ‘판매회원’ 또는 운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운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6조 (“스틸24”의 의무) 1. “스틸24”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품 또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스틸24”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스틸24”가 제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스틸24”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1688-5719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스틸24”에 통보하고 “스틸24”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거나 ”스틸24”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스틸24”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스틸24”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스틸24”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스틸24”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및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스틸24”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광고게재에 대한 동의)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게재 및 기타 “서비스” 상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스틸24”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스틸24”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스틸24”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스틸24”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1. “스틸24”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스틸24”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스틸24”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스틸24”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copy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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